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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적게 먹고 운동해도 살이 안 빠진다면?
작성자 대표관리자 (ip:220.116.113.25)
  • 작성일 2010-04-16 11:2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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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5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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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즈음 최대 관심사 중 하나가 비만이다. 아주 극히 정상인 사람조차 좀 더 살 빼기를 원하는 마당이니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두의 관심사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다이어트에 관해서라면 웬만한 건 다 꿰뚫고
있으며, 다이어트를 시도 해보지 않은 사람이 없을 정도다. 하지만 시도하는 사람들에 비해 성공하는
사람의 비율이 적은 이유는 무엇일까?

 

교과서대로 먹는 것을 줄여보고 안 하던 운동도 열심히 해보지만 체중계 눈금은 요지부동이라고 하소연
하는 이들이 많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란 말이 있듯이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라도 치밀한 계획
이 필요하다. 누가 효과를 봤다고 해서 아무 생각 없이 따라가다 보면 실패하기 쉽다.

그렇다면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흔히들 알고 있는 운동요법, 식이요법은 기본!
문제는 이렇게 아무리 해도 체중계가 요지부동일 때에는 반드시 본인의 몸 상태를 체크해봐야 한다는 것.
대부분 분명히 문제가 있다. 가장 보편적인 것을 들자면 소화 장애, 변비, 생리 불순, 부종 등을 들 수 있다.
물만 먹어도 살이 찐다거나 스트레스를 받아도 살이 찐다는 사람들도 마찬가지. 바로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해야만 제대로 살을 뺄 수 있다.

 

몸의 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거나 여러 가지 대사 기능이 떨어졌을 경우에는 적게 먹고 아무리 열심히
운동을 한다고 하더라도 효과를 볼 수 없다. 기력이 많이 떨어져 있는데도 불구하고 힘들여 운동을 하는
경우 몸이 가벼워지기는커녕 오히려 더욱 무거워진다. 결국 운동이 아니라 노동을 한 것 같은 상태가 될
수 있다. 이런 경우에는 적게 먹고 운동을 해 계속 몸에 부담만 줄 게 아니라 근본적인 몸 상태를 체크해
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심한 경우에는 적게 먹는 것 자체도 힘들 때가 있다. 심지어 하루 세 끼 다 먹는데도 먹고 돌아서면 다시
허한 느낌이 들어 또 먹는다는 이들도 자주 볼 수 있다. 본인은 살기 위해(?) 먹지만, 몸의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기 때문에 에너지가 제대로 소모되지 않는것이다. 이로 인해 섭취한 칼로리만 높아져 점점
살이 찌는 것이다.

이런 상태에서는 먹는 것으로 허한 부분을 보충할 것이 아니라 본인의 몸 상태에 맞게 보강할 필요가
있다. 구멍 난 부분을 메울 수 있는 보약을 먹으면 몸에 변화가 바로 온다. 보약이라고 해서 살이 더 찌는
게 아니라 기력을 보강하면서 몸의 부기를 빠지게 하고 순환을 원활하게 하면 오히려 체중이 줄어든다.

보약과 함께 한방 다이어트의 다른 치료를 병행하는 것도 좋다. 이를테면 몸의 독소와 숙변을 제거하는
장세척과 해독요법, 식욕 억제를 위한 이침과 약침, 몸의 순환을 좋게 하는 여러 가지 침요법, 부항요법,
물리치료 등을 병행하면 빠른 시일 내에 몸에 변화가 찾아온다.

이렇듯 본인의 몸에 딱 맞게 실시하는 맞춤 한방 다이어트는 여러 가지 치료요법을 통해 단순히 살만 빼는
것이 아니라 비만으로 인해 발생하는 각종 증상을 치료해 몸을 건강하게 하면서 체중을 조절해주기 때문에
부작용이 없고, 다시 살찔 염려가 없다. 바로 이 점이 한방을 통한 비만 치료가 다른 다이어트 방법과 구별
되는 가장 큰 차이점이자 장점이다. 즉 몸도 좋아지고 살도 뺄 수 있는, 도랑 치고 가재 잡는 방법인 것이다.

혼자 열심히 운동하고 식이 조절을 해도 살이 잘 빠지지 않는다면 꼭 본인의 몸 상태를 체크해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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